포토갤러리 고객센터

여행지안내

  • 제주도
  • 외도
  • 남이섬
  • 설악산
 
상담문의
Consultation
 
Tel : 042-582-3384
 
Fax : 042-581-3387
 
H.P : 010-6501-9231
 

외도

HOME ㆍ 여행지안내  

“ 남해의 아름다운섬 외도 ”


넓은 좌석공간, 최소화시킨 실내 소음과 탁월한 승차감을 통해 함께 할수록 즐거운 여행을 체험하세요.
베테랑 관광기사가 여러분을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시겠습니다.

<내도, 외도 비경>
일운면 동쪽 해상에 위치한 내도(안섬)과 외도(밖섬)는 호수에 떠있는 돛단배처럼 아름답다. 안쪽에 있는 섬이 내도이고, 밖에있는 섬이 외도이다.
내도는 상록수림과 해안바위가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섬으로 서이말 등대에서 바라보면 거북이가 외도를 향해 떠가는 형상을 하고 있어 “거북섬” 이라고도 한다.
이도는 인간 승리의 현장이다. 천연 동백숲에 수많은 종의 야열대 식물이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거기에 기암괴석이 갖가지 형상을 하고 있어 그 또한 볼 만하다. 이 섬에는 공룡의 발자국도 발견되어 학술적인 가치도 높은 곳이다.

<해상관광공원>
1971년에 당시 통영군 용남면과 거제군 사등면 사이의 견내량해를 잇는 거제대교가 세워졌다. 이 교량의 등장으로 인해 거 제도는 섬 신세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인 거제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동부와 남부에 끼고 있어 사철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그 가운데 외도해상농원은 관광객을 끌어모으는 1등 공신이다. 30년 전 한 개인이 섬을 사들여 정성을 들여 관광농원으로 꾸며, 현재는 약 4만 5천여평의 동백숲이 섬 전체를 덮고 있으며, 선샤인, 야자수, 선인장 등 아열대식물이 가득하고 은환엽유카리, 스파리티움, 마호니아 등 희귀식물이 눈길을 끈다. 편백나무숲으로 만든 천국의 계단과 정상의 비너스 공원도 이채롭다. 연산홍이 만발하는 4월에는 화려한 섬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동백, 대나무, 후박나무 등 자생식물로 이루어진 숲엔 동백새, 물총새 등이 둥지를 틀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공룡발자국 화석(지방문화재 204호)이 발견되어 이채롭다. 전망대 휴게실에서는 해금강을 바라보며 차를 마실수 있고 악동들의 얄궂은 모습을 담은 조각공원, 야외음악당 등도 있다. 해금강과 연계하여 유람할 수 있으며, 숙박시설은 없고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스넥코너가 있다.

<리스 하우스>
KBS드라마 겨울연가의 마지막회 촬영현장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의 기념사진 촬영지로 사랑받고 있는 사택입니다. 건물의 외관은 지중해의 어느 유럽식 건물을 연상시키지만 실내 공간 배치는 안채와 사랑채 개념의 전통적인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입니다.
이곳은 사적인 공간이므로 건물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해금강>
생태적 보전가치가 높은 이섬의 원명은 갈도이다. 자연경관이 빼어나 1971년 명승 제2호로 지정되어, 거제”해금강”으로 등재 되었다. 수억 년 파도와 바람에 씻긴 형상이 갖가지 모습을 연출한다. 사자바위, 미륵바위, 촛대바위, 신랑바위, 신부바위, 해골바위, 돛대바위 등으로 둘러싸인 해금강은 중국 진시 황제의 불로 장생초를 구하러 왔다. 하여 “약초섬”으로도 불린다.